순창 팔덕면과 전남 담양계에 위치한 강천산, 높이583.7m이다. 원래는 생김새가 용이 꼬리를 치며 승천하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용천산이라 불렸다. 노령산맥에 속하며 지질은 중생대 백악기의 퇴적암이다.
순창군이 전통장류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순창고추장의 명심과 전통적 제조 비법을 이어가기 위해 계획적으로 조성한 마을로, 3년여의 조성 기간을 거쳐 1997년에 생겨났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고추장인 '순창전통고추장'을 직접 만들어 가져갈수 있고, 또한 순창전통고 장을 이용한 맛있는 요리를 직접만들어 시식해 볼수 있는 열린 체험공간을 제공합니다.
편안한 휴식공간과 뛰어난 자연경과 산이 있는 곳에서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재충해 보는 여유를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가로수길의 총 길이는 약8.5km로 도로를 사이에 두고 양쪽 길가에 높이 10~20m의 메타세쿼이아가 심어져 있는데 1970년대 초반 전국적인 가로수 조성사업 때 담양군이 3~4년생 메타세쿼이아 묘목을 심은 것이 현재의 울창한 가로수 터널이 되었다.
영화 아름다운 시절의 촬영지이다. 이곳 요강바위는 어린시절을 생각나게 하는 가운데 정서의 순화작용을 일으키게 한다. 삶과 자연과 인간과 문화의 흐름이 강같다는 생각 속에 진종일 떠나고 싶지 않은 유혹의 강줄기요 발목잡히는 섬진강 상류이다.
전북 임실 치즈마을은 한국 치즈의 원조 임실치즈의 뿌리를 가진 마을입니다. 1966년 지정한 신부님이 신양 두마리를 키우면서 치즈를 만들기 시작하였고, 느티나무로 마을 가꾸기를 한결과 느티마을로 불리우다가 마을총회를 통해 치즈마을로 개칭 하게 되었습니다.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의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편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